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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3-12-23 10:51
INCOTERMS 2010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6,449  
인코텀즈 2010

개정된 INCOTERMS 2010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새로운 두개의 조건(DAT, DAP)이 기존 4개의 조건(DAF, DES, DEQ, DDU)을 대체하여 모두 11가지이다.
2. 인코텀즈는 전통적으로 국제매매에서 이용 되었지만, 이번 개정을 통해 국내매매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공식적으로 인정하였다.
3. 선적지 인도조건의 인도 지점인 선측난간 즉, Ship's rail 개념을 대신하여 물품이 선박에 적재된 때, When They are 'on board' the vessel 으로 인도된 것으로 규정하였다.
4. 사용가능한 운송 방법을 복합운송과 해상운송의 두개의 유형으로 분류하였다.
 
-  복합 운송 : EXW, FCA, CPT, CIP, DAT, DAP, DDP
 - 해상 운송 : FAS, FOB, CFR, CIF

 
1) EXW : Ex Works - 공장 인도조건
  * 매도인에 대한 최소의무, 매수인에게는 최대부담조건
 
2) FCA : Free Carrier - 운송인 인도조건
 * EXW + 인도장소까지의 운송비용
 
3) FAS : Free Alongside Ship - 선측 인도조건
 * EXW + 인도장소까지의 운송비용 + 수출통관비
 * 화물의 종류에 따라 선박의 형태가 결정되는 운송에 많이쓰임 (Bulk, 곡물, 석탄, 원목 등)
 
4) FOB : Free on board - 본선인도조건
 * 실무적으로 CIF 조건과 가장 많이 쓰이는 조건, 선박지정 과 운송 체결권은 매수인에게 있다.
  * 인코텀즈 2010 에서는 매도인의 의무가 본선의 난간에서 본선상의 갑판으로 규정 변경됨


5) CFR : Cost and Freight - 운임포함인도조건
  * FOB + 지정목적항까지의 운임 매도인 부담
 
6) CIF : Cost Insurance and Freight - 운임, 보험료포함 인도조건
  * CFR + 해상보험료 매도인이 부담한다


7) CPT : Carriage Paid To - 운송비지급 인도조건
  * 해상운조건 CFR 조건을 복합운송 방식으로 바꿀때 적용할 수 있다
  * FCA + 지정목적지까지의 운송비 부담 (목적지는 해상이 아니라 내륙의 합의된 지점)
  * CPT New York Airport, USA ( 매도인이 뉴욕공항까지의 운송비 부담조건)
 
8) CIP : Carriage and Insurance Paid to - 운송비보험료지급 인도조건
 * 해상운조건인 CFR 조건을 복합운송 방식으로 바꿀때 적용할 수 있다
 * CPT + 보험계약체결의무
 * CIP New York Airport, USA (매도인이 뉴욕공항까지의 운송비와 보험료를 부담조건)
 
9) DAT : Delivered at Terminal - 터미널 인도조건
 * 인코텀즈 2000의 DEQ 조건을 대체한 조건
 * 수입지의 터미널에 물품을 양화한 후 매수인의 임의처분 상태로 둘때 위헙과 비용 의무 종료
 * DAT UTC Terminal, Busan, korea ( 매도인이 한국의 우암 터미널에 물품 양하 하여 매수인의
 임의 처분상태로 둘때 가지의 위험과 비용을 부담하는 조건)
 
10) DAP : Delivered at Place - 목적지 인도조건
 * 인코텀즈 2000의 DAF, DES, DDU 조건을 대체. 목적지가 항구 혹은 내륙의 지점일수 있음
 * DAT + 지정목적지에서 물품을 운송수단에서 양하 하지 않은 상태로 매수인의 임의 처분에
  둘때 매도인의 위험과 비용이 종료
 * DAP Busan Newport pier 3, Busan, korea ( 매도인이 한국 부산신항 3번 부두의 선상에서
  양하 하지 않고 임의처분상태로 둘 때 가지의 위험과 비용을 부담하는 조건)
 
11) DDP : Delivered Duty Paid - 관세인도지급인도조건
 * DAP + 수입관세 및 부가가치세나 기타 세금지급 / 매도인 최대의무조건